Publications
금융권 유일의 연구 조직으로 다양한 신기술 영역에서 하나금융그룹의 위상을 높이고
세계적 권위의 학회에서 대외 성과를 달성하고 있습니다.
Patents
고객 관리 시스템 및 그의 정보 제공 방법
- 등록일자
- 2024.01.10
- 등록번호
- 10-2020-0002826, 10-2625249
- 출원인
- 주식회사 하나금융티아이
- 링크
내용
본 발명에 따른 고객 관리 시스템은 고객 단말이 콜센터에 접촉하기 이전의 이력 정보를 분석 대상 고객 이력 정
보로서 수신하는 정보 수집부, 상기 분석 대상 고객 이력 정보를 기초로 상기 고객 단말의 콜센터 접촉 사유를
분석하여 분석 결과를 생성하는 분석부, 그리고 상기 분석 결과를 상기 콜센터의 상담원 단말에게 제공하는 정보
제공부를 포함할 수 있다.
본 발명이 이루고자 하는 기술적 과제는 고객의 콜센터 접촉 사유를 사전에 파악하여 이를 상담원에게 제공함으
로써, 빠르고 효율적인 고객 응대가 가능한 시스템 및 방법을 지원하는 것이다. 또한 고객의 상담 내역을 분석
하여 고객의 불만을 파악하여 그에 대한 사후 서비스 및 고객 관리를 가능하게 하는 시스템을 지원하는 것이다.